scrolldown

travel

아름다운 거제의 매력을 소개합니다

SUNFLOWER travel

학동 흑진주 몽돌해수욕장

[ 펜션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 ]

해안의 지형이 마치 한 마리 학이 비상하는 듯하여 이름 붙여진 학동은 흑진주 빛의 몽돌이 약 1.2㎞에 걸쳐 펼쳐져 있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몽돌 해변으로 그 면적이 3만㎡에 이릅니다. 천연기념물 제233호인 동백나무 군락지가 해안을 따라 자리 잡고 있어 동백꽃이 피는 2월 중순부터 관광객으로 붐비고, 화사함을 자랑하는 팔색조가 6월에 이곳에 왔다가 9월에 돌아가는데 세계적인 팔색조 번식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무엇보다 몽돌밭을 쓰다듬는 파도 소리가 아름다워 몽돌밭에 앉아 그 소리를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SUNFLOWER travel

바람의 언덕

[ 펜션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 ]

남부면 해금강마을 가기 전 도장포 마을이 있습니다. 좌측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유람선 선착장이 있어 외도, 해금강 관광을 할 수 있으며, 매표소에서 바라다 보이는 언덕이 바람의 언덕입니다. 이곳은 잔디로 이루어진 민둥산이며 바다가 시원스레 바라다 보이는 전망이 좋은 곳입니다. '바람의 언덕'이란 지명도 최근에 이 지역을 사랑하는 이들에게서 생겨난 것으로 여겨집니다. 도장포 마을 바닷가 선착장에서 나무로 만들어진 산책로를 따라 언덕으로 한걸음 한걸음 가다 보면 바다 넘어 노자산을 등지고 자리 잡은 몽돌해변으로 유명한 학동마을의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SUNFLOWER travel

신선대

[ 펜션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도장포마을 바닷가에 있는 커다란 바위입니다. 신선이 놀던 자리라 하여 신선대라고 불릴 만큼 경치가 뛰어납니다. ‘갓’처럼 생겨 갓바위라고도 불리는데 벼슬을 원하는 사람이 이 바위에 득관의 제를 올리면 소원을 이룬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바위에 서면 멀리 다도해 풍경이 펼쳐지고, 바위 옆으로는 몽돌이 깔려 있는 작은 해수욕장인 함목해수욕장이 있습니다.

SUNFLOWER travel

해금강

[ 펜션에서 차로 약 12분 거리 ]

바닷물은 맑고 푸르며 바위는 채벽으로 둘러싸여 있어 때로는 총석을 이루고, 때로는 뚝뚝 흐르다가 멈춘 듯 정교한 변화를 보이며, 위태롭게 솟은 촛대바위, 십자동굴로 불리는 수로 사이의 푸른 물결과 함께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곳 절벽에는 동백·구실잣밤·풍란·석란·박쥐 란 등의 초목이 있으며, 속칭 서불과차라 하여 진시황이 불로초를 구하러 방사인 서불이란 사람을 보냈다는 설화가 전해집니다.

SUNFLOWER travel

외도보타니아

[ 펜션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 ]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하며 거제도에서 4km 떨어진 곳에 있는 개인 소유 섬입니다. 조선시대부터 사람이 살았다고 하며, 해안선 길이 2.3km로 해발 80m의 기암절벽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원래는 전기나 전화가 들어가지 않는 외딴 바위섬이었으나 개인이 사들여 농원으로 개발한 뒤 1976년 관광농원으로 허가받고 4만 7,000평을 개간하여 해상식물공원인 외도해상농원을 개장하였습니다.

SUNFLOWER travel

내촐 유채밭

[ 펜션에서 차로 약 2분 거리 ]

지난 2011년 동부 면사무소에서 학동 흑진주 해변에서 바람의 언덕으로 가는 도로변 바닷가 빈 땅에 씨를 뿌려 조성한 대규모 유채 밭입니다. 매년 봄마다 온 들판을 노랗게 물들이는 유채밭의 규모와 더불어 외도가 보이는 바다 절경, 아름다운 풍경으로 인해 거제의 새로운 명소로 발돋움 중인 곳입니다.